ksong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54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음악/영화

Forever With You (언제까지나 그대와 함께)

2022.03.10

치워져 있던 색소폰 백을 일주일 전 쯤에 열어보았다. 그동안 코로나 사태가 생겼고 또한 Retire 를 하고 멀리 샌버나디노 카운티 쪽으로 집을 옮겼기에 선룸에 그대로 뭍혀있다가 6년만에 만져보는 색소폰이였다.

백을 열자마자 우선 Forever With You 란 곡을 연습을 해보았다.

1960년대 후반에 이 곡을 처음 라디오를 통해서 듣던 날, 곡과 사운드에 반해서 복잡하게 생긴 색소폰을 한번 만져라도 보고싶어서 밤잠을 못 이룬적이 있었다. 이 곡은 테너색소폰이 제격인데 알토색소폰으로 연습한 녹음 화일중에서 한곡 올려본다. 집의 컴퓨터로 한 녹음이라서 녹음상태가 부드럽지 못하고 조금 딱딱한 편이다.




아래는 곡은 테너 색소폰 연주 유튜브 동영상이다.
  


Forever with you 의 원곡은 1966년에 YUZO KAYAMA 가 부른 KIMI TO ITSUMADEMO 이다. 일본 노래인 ‘Kimi To Itsumademo (키미또 이쯔마데모 : 당신과 언제까지나)’ 는 일본에서 결혼식 축가로 많이 불려지고 있으며 지금도 일본내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하여 부르고 있다고 한다.


KIMI TO ITSUMADEMO - YUZO KAYAMA (1966)


우리나라에서는 일본가사로 된 노래 대신 모든팝스오케스트라 악단의 테너색소폰 연주로 소개가 되었다.

모든 일본곡들이 금지되었던 1960년대 시절이였는데도 심의에 걸리지 않고 우리나라에 이곡이 소개가 된것은 아마도 가사가 없는 색소폰 연주곡으로서 악단이름이 영어로 된 Modern pops Orchestra 에다 곡명도 Forever with you (“언제까지나 그대와 함께”) 라는 영어 곡명의 경음악으로 소개가 되었기에 때문이 아니었나 짐작이 된다.


색소폰 연주로 소개가 된 것은 1960년 중후반 일본의 한 레코드 회사에서 ‘키미또 이쯔마데모' 의 노래에 "Forever With You (언제까지나 그대와 함께)"라는 영어 제목과 함께 당시 일본 레코드회사 연주자들을 임시로 편성을 해서  'Modern Pops Orchestra' 라는 악단 이름으로 제작한 앨범에 수록되면서 였다. 임시로 급조되었던 Modern Pops Orchestra 는 이 앨범 발표 후 바로 해체되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Forever with you 혹은 언제까지나 그대와 함께 라는 제목으로 많은 이들이 즐겨들었던 곡으로 기억한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