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창작

중년의 파국 그러나 자식으로 인해 웃는 팔자

2024.06.04




            중년의 파국 그러나 자식으로 인해 웃는 팔자


  사회적으로 성공하고 자식 농사까지 성공 한다면 그야말로 복받은 사람이다. 사회적으로 성공 했으나 자식 농사를 망쳤다면 그 성공은 그야말로 의미가 없다. 사회적으로도 성공 못하고 자식 농사까지 망쳤다면 설상가상 더 이상 볼것도 없는 팔자이다. 비록 사회적으로는 성공 못했으나 자식 농사에 성공 했다면 완전치는 못해도 성공한 인생이라 볼수있을 것이다. 과연 당신은 어느 부류에 드는 인생일까?


예전에 40대후반으로 보이는여자분과 상담한 일이있다. 이분은 을미년 무술월 정미일 정미시에 태어났다. 운은 기해 경자 신축 임인 계묘 갑진 을사로 흐른다. 정화일주에 뿌리가 없고 식상토가 너무 많아서 종아격 사주가 되었다. 종아격이므로 식상을 용신으로 쓴다. 식상인 토가 용신이므로 지혜롭고 책임감이 강한 사주이다. 식상을 용신으로 하니 아들 딸은 총명하며 출세하는 운이며 화,토운이 길하다. 성공이 일찍오는 운으로 남편궁을 살펴보니 유복한 부자집 아들을 남편으로 맞을 운이다. 


이사주는 정의감이 강하여 어려운 이를 보면 도와주는 따뜻한 성정을 지닌이의 팔자다. 하지만 중년기운에 잘나가는 운세가 파국을 맞으니 재물로 인한 중년풍파(부도수)를 피할수 없으리라 짐작된다. 하지만 말년에 이르러 다시 운이 회복되어 유복함 속에 명을 마칠수 있는 운세이다.


필자와 상담당시의 대운과 세운을 살펴보니 한참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어려움속에 있는 운세였다. “부자집 사모님 소리를 일찍부터 들어 오신분이 중년에 풍파를만나 모두 물거품 처럼 사라져버리고 남편까지 잃고 홀로 자식 키우려 모진풍파 해쳐가는 운이라 하지만 아들 딸 모두 총명하여 부모속 썩이는 일없이 공부 잘하여 자기몫을 단단히 해내는 운이니 이제 남은 말년은 편안함속에 지내실수 있고 비록 조금 늦은 나이지만 이성운도 싹트니 2~3년 이내에 재혼 하시게 될것입니다.” 라는 말로 상담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 여사의 남편은 꽤 알부자로 알려진 집의 외동아들이어서 결혼시부터 이 여사 돈걱정은 전혀 없이 지냈다. 여기저기서 들어오는 세만 거두어 들여도 꽤나 큰돈이 꾸준히 들어왔다. 어릴때 부터 어려움없이 자라온 이 여사 마음씨도 착하여 여기저기 어려운 사람들 도와 주기에도 열성적이었다. 아들 딸 낳고 오손도손 평온한 부자집 마나님으로 살아가던 어느날 운명은 바뀌어 남편이 남에게 크게 사기를 당하여 온 재산을 잃고 거지 신세가 되기에 이른다. 사기꾼 잡는다고 거의 미쳐서 정신나간 사람처럼 헤메이던 남편은 어느날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는다. 경찰에서는 자살인것 같다고 결정지었다. 졸지에 의지가지 없이된 이여사 이국 먼 타향에서 아들 딸 홀몸으로 키우느라 매우 모진고생을 겪는다. 


그 사이 외로움속에 몇번 남자를 만나기도 했지만 악운기에 들어오는 남자가 대게 그러하듯이 손실과 마음의 상처만 주고 떠났다. 그이후 오직 아이들만 생각하며 살아왔다한다. 옛날을 생각해 보면 너무도 한심해서 콱 죽어버리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했으나 자식들 커가는 재미로 이겨나왔다. 다행히 아이들도 엄마를 잘이해 하고 위하는 마음도 끔찍하여 둘다 미국에서도 최고 어렵다는 명문대를 엄마 힘들게 하지않고 스스로들 해결하고 졸업 둘다 주류사회 에서도 인정해주는 직장을 잡고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한다.


이 여사의 말년운은 유복하다 할수있다. 비록 아직까지는 어려운 운세이나 3년 이내에 괜찮은 남자분을 만나 재혼할 운세이며 나타날 남자분은 인격과 경제력을 갖춘 신사분으로 보인다. 비록 중년에 큰인생의 풍파를 만나 모진 고생을 하셨으나 착한 심성과 인내의 보람이 그녀의 말년운을 비춰주고 있는 것이다. 이 여사의 유복한 말년운을 설명해주며 상담을 마치었다. 이 여사님의 말년 행운에 필자도 감사한 마음이 든다.



자료제공:  GU DO  WON  (철학원)

213-487-6295, 213-999-0640

주소: 2140 W. Olympic  Blvd #224

Los Angeles, CA 90006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