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unkwak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60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세계여행

몬테로소 알 마레(친퀘테레)

2018.07.06

 



 

Cinque Terre


몬테로소 알 마레

Monterosso al Mare



친퀘테레(다섯 마을)는 매 년 25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다.





그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몬테로소 알 마레.




다섯 개의 마을중에는 가장 크고 예쁜 모래사장까지 있기 때문이다.




에메랄드빛 바다, 바위가 있는 아름다운 해변, 파란 하늘, 작은배의 조화는 한 폭의 그림과도 같다.




*그래서 피서철에는 세계 각지에서 몰려온 관광객들로 마을과 해안가는 북새통을 이룬다.




*마을의 랜드마크는 1910년에 제작된 바다의 신, 넵투누스(Neptune)상.
넵투누스상은 제2차 세계대전 때 폭격으로 파괴됐으나 다시 복원한 것이다.




몬테로소 알 마레는 매년 열리는 축제도 다양하다.




그 중 유명한 것은 레몬 축제(Sagra dei limoni)로 5월 3번째 토요일에 개최된다.




이날이 되면 마을은 온통 레몬으로 장식되고 레몬으로 만든 비누도 구입할 수 있으며




레몬으로 만든 드링크, 초콜릿, 아이스크림, 케익 등도 실컷 맛 볼 수 있다.




본격적인 친퀘테레의 관광시즌이 시작되는 달은 6월이다.




6월부터는 몬테로소의 모든 골목길이 꽃으로 장식된다.




그리고 3번째 토요일에는 안추게(Accuighe) 축제가 열린다.




안추게(멸치 종류)는 지중해의 특산품으로 기막힌 맛을 자랑하는 작은 생선 종류다.




8월에는 저녁 불꽃놀이, 9월에는 이탈리아의 온 밴드가 참여하는 음악 이벤트도 열린다.




9월 4번째 토요일에 열리는 와인축제도 몬테로소 알 마레의 중요한 축제.




이날은 친퀘테레의 모든 와인이 등장한다.




*그 중에는 물론 시아케츄라(Sciacchetrà) 와인도 있다.




친퀘테레를 여행하다 보면 이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돌이 있다.




건축물 또는 조각상 등을 만드는데 최고의 자재라 할 수 있는 대리석(Marmo)이다.




대리석은 석회암이 높은 온도와 압력에 의해 변질된 돌을 말한다.




리오마조레의 해안가 둑에도 잔뜩 쌓여 있던 돌은 놀랍게도 백색의 대리석이었다.




멀리 보이는 설산도 눈이 쌓인 것이 아니라 하얀 대리석이 눈처럼 보이는 것이다.




그만큼 대리석이 곳곳에 쌓여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귀한 것은 카라라(Carrara)산 대리석이다.




율리우스 카이사르 때부터 이름 높았던 카라라산 대리석은 청색을 띤 백색 대리석이다.




대규모로 채굴된 대리석은 로마와 피렌체 등 도시를 건설하는데 광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도 남았다.




지금도 이곳의 대리석은 항구로 옮겨져 이탈리아와 전 세계로 팔려 나간다.




친퀘테레에서 쉽게 갈 수 있는 카라라는 미켈란젤로도 자주 찾던 곳이다.




미켈란젤로는 이곳에 올 때마다 홀로 언덕에 올라 자신이 쓸 대리석을 골랐다고 한다.




로마의 트라야누스 원주(Colonna Traiana), 판테온(Pantheon), 시에나 대성당(Duomo di Siena),




그리고,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David)과 피에타(Pietà)가 모두 카라라산 대리석으로 만든 것이다.




다비드상, 피에타상으로 변신된 카라라 대리석과 미켈란젤로의 인연.




친퀘테레 다섯개 마을과 그 마을을 사랑하게 된 나와 아내의 인연.




그것은 평생 거부할 수 없는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게 될 것이다.
그러기에, 아름다운 인연은 매우 소중하다.


글, 사진: 곽노은





<친퀘테레 여행팁>
*친퀘테레로 가는 방법: 밀라노, 피렌체, 제노아, 피사에서 기차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다.
먼저 라스페치아(La Spezia) 까지 기차를 타고 가야 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요금은 다음과 같다.
단, 밀라노로 가거나 오는 여행객은 몬테로소 알 마레 기차역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몬테로소(Monterosso)역과 밀라노(Milano Centrale)를 오가는 직행열차가 있기 때문이다.
소요시간은 2시간 50분- 3시간 30분, 요금은 기차와 시간에 따라 10유로-25유로.
밀라노(Milano)에서 라스페치아까지는 3시간, 요금은 기차와 시간에 따라 20유로-40유로.
제노아(Genova)에서 라스페치아까지는 1시간 또는 1시간 40분, 요금은 18유로.
피렌체(Firenze)에서 라스페치아까지는 2시간 15분, 요금은 35유로.
피사(Pisa)에서 라스페치아까지는 40분, 요금은 10유로.
*라스페치아에서 기차를 타고 친퀘테레의 마을로 이동하는 시간(오전 4시30분-오후11시까지)
라스페치아-리오마조레(5분), 리오마조레-마나롤라(3분), 마나놀라-코르닐리아(4분),
코르닐리아-베르나차(4분), 베르나차-몬테로소 알 마레(5분), 몬테로소 알 마레- 라스페치아(25분).

↓↓↓ 이탈리아 철도청(Tranitalia) 기차표 구입과 정보 ↓↓↓
https://www.trenitalia.com/ (이탈리아 철도청)


*친퀘테레 기차 카드(Cinque Terre Card with Train): 성인 1일권(16유로), 2일권(29유로).
4살 이하는 무료, 4살부터 12세까지는 1일권 10유로, 70세 이상은 1일권 13유로, 2일권은 없다.
카드로는 트레일을 무료로 걸을 수 있고, 생태공원 버스, 인터넷 접속이 모두 포함됐다.
*친퀘테레 기차 카드는 라스페치아 또는 몬테로소의 ‘Cinque Terre Point’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친퀘테레 카드 구입과 정보 ↓↓↓
https://www.incinqueterre.com/en/cinque-terre-card (친퀘테레 카드 정보)
*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